회원의 권리 및 의무

HOME     회원서비스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컨텐츠 내용입니다.

회원의 분류와 특전


아래는 한국풍공학회(Wind and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WEIK)에 가입한 회원별 권리사항입니다. 정회원, 학생회원, 특별회원, 단체회원의 회비는 다음과 같으며 특히 정회원의 연회비를 12년치(600,000원)를 일시납부하시면 종신회원으로 등록되어 일생동안 정회원의 자격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정 회 원 정회원은 대학에서 풍공학 관련분야의 학문을 전공하고 졸업한 사람 또는 전문대학을 졸업한 후 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들이 대상이다. 정회원은 학회의 임원 또는 대의원에 대한 선거권과 피선거권을 포함하여 회원으로서의 모든 권한을 갖는다.
학생회원 학생회원은 대학 또는 대학원에서 관련분야의 학문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대상이며 임원과 대의원에 관한 선거권과 피선거권을 가지지 못한다. 학생회원은 재학 중인 학교를 졸업한 후에 정회원으로 자격을 변경하여야 한다.
특별회원 특별회원은 풍공학회에 관련된 기업체로서 본 학회의 기술강습회, 학회광고게재, 신제품 및 신기술소개 등의 모든 산학연 협동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특별회원의 직원은 기술강습회 참가비에 대한 대폭적인 할인을 받는 혜택이 있으며, 특별회원사의 광고게재에 대한 할인혜택도 있다.
단체회원 단체회원은 풍공학과 관련된 대학, 연구소, 정부기관, 기업체 등의 도서관 및 자료실로서 학회의 간행물을 정기적으로 배부 받을 수 있다.